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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브랜딩"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53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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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디자인 혁신전략 (2023~2027)
 「K-디자인 혁신전략」 - 2023. 6.14 발표 - 이번 전략은 디자인 산업이 제조업 등과 결합하여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27년까지 총 5천억 원을 집중 투자·지원하기 위해 마련됨. - (주요내용) ▲디자인-산업간 협업 확대, ▲창의적 디자인 기반시설 확충, ▲디자인 생태계 조성, ▲새로운 사업 지원 등 4대 추진전략과 12대 사업으로 구성됨. - 산업부는 이번 전략을 통해 ’27년까지 디자인 활용률 확대(37%→50%), 디자인 전문기업 매출액 10조 원 달성, 창의적 디자인 인력 1만 명 양성 등을 목표로 디자인 산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힘.   글로벌 디자인 4강 진입(디자인기업 매출 6.8조→10조, 융합디자인 인력 1만명, 스타디자인 기업 500개) 목표로 4대 전략 추진  (협업 : Collaboration) 디자인과 타산업간 협업 확대  ㅇ 제조-디자인 협업 플래그십 프로젝트 → 글로벌 히트상품     * 기술·아이디어 보유 기업-디자인기업 컨소시엄에 디자인(브랜딩, UX, 제품, 패키징) 전주기 지원    ㅇ 첨단 디자인 R&D에 투자 → 新컨셉 디자인      * 모빌리티, 로봇, 바이오헬스, 스마트홈, 스마트제조 5대 분야  ㅇ 12개 지역 특화 디자인협업 공간 조성 (시제품 제작, 소비자 품평, CMF 등)  (창의 : Creativity) 인재 + 기업 + 자본 등 디자인 창의 인프라 확충   ㅇ (인재) 기술과 디자인 융합 교육 및 산학 프로젝트 확대      * 13개 대학 중심 융합커리큘럼 개발, 디자인 부트캠프, 스타디자이너 오디션 및 지원   ㅇ (기업) 산업전환 컨설팅, 오픈이노베이션 등 디자인 전문기업 스케일업 지원   ㅇ (자본) 정책금융기관·투자사 협력, 금융지원 확대   (상생 : Coexistence) 사회적 기여를 높이는 선순환 디자인 생태계 유도   ㅇ 표준계약서 적용 확대 등 디자인 권리보호 확대  ㅇ 디자인-수요기업間 매칭 플랫폼(온라인제조, 아이디어상품화, 펀딩 등) 확산 지원  ㅇ 안전·환경·고령화 등 사회문제 해결 → 넛지 프로젝트 추진  (도전 : Challenge) 새로운 미래성장을 위한 도전 지원  ㅇ (해외) 코리아 디자인 페스티발 개최, 해외 전시회에 K-디자인관 운영 등  ㅇ (AI) 빅데이터(트렌드, 기업, 디자인작품) 구축, AI 기반 비즈니스 개발 지원   ㅇ (ESG)  친환경 CMF 라이브러리 구축 등 지속가능 디자인 지원   <참고> 1. K-디자인 혁신전략 원탁회의 개요 2. K-디자인 혁신전략 (2023~2027) 12대 프로젝트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작성일 : 2024-01-25
AWS, “BYD 커넥티드 전기차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 지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AWS 리인벤트’ 이벤트에서 하이브리드 및 배터리 전기 자동차 등 신에너지차량(NEV) 기업인 BYD가 글로벌 사업 지원을 위한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용 클라우드 우선 사업자로 AWS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BYD는 70개 국가와 지역에서 5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하고 있으며, AWS는 차량 시스템 데이터를 저장하는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를 비롯해 BYD의 핵심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BYD는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와 콘텐츠 배포 네트워크 서비스인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를 통해 최신 차량용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등의 신기능과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자동 배포를 지원하는 커넥티드 차량 아키텍처를 구축하여 운전자와 승객에게 고성능의 대화형 차량 내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BYD는 운전자에게 다양한 언어를 통한 온도, 음악, 기능의 음성 인식 제어뿐만 아니라 탑승 전 차량 예열·냉각과 같은 원격 기능을 포함해 더욱 맞춤화된 주행 및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BYD는 AWS에서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을 운영함으로써 전 세계 어디에서나 차량 안전, 운영, 유지보수 효율성 및 전반적인 주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자동화된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앱을 사용하여 배터리 충전량, 주행 가능 거리 확인 등의 차량 상태 모니터링과 원격 도어·창문 개폐 및 주차장 내 차량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BYD는 운전자 데이터 보호를 위해 AWS의 기능을 활용하여 차량 보안 관리, 거버넌스 개선 및 해외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에 대한 규제를 준수하고 있다. 또한, BYD는 AWS의 보안, 자격 증명, 규정 준수 서비스를 통해 커넥티드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7 계층 보안(seven-layer protection)을 지원하면서 일반적인 취약점을 보호하고 사이버 공격을 방어한다. 또한 BYD는 차량 내 오디오 경험 제공을 위해 아마존을 활용하고 있으며, 현재 유럽 내 커넥티드 차량에는 고품질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이 탑재됐다. 이는 IAA 모빌리티 2023(IAA MOBILITY 2023)에서 선보인 BYD 씰(SEAL) 모델을 포함한 신차에 기본으로 제공되며, 운전자는 음성 명령만으로 음악 라이브러리를 탐색하거나 좋아하는 재생 목록이나 팟캐스트를 제어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럽 내 추가 모델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BYD의 브라이언 루오(Brian Luo) 브랜딩 및 PR 부문 부매니저는 “AWS는 전 세계 커넥티드 차량에 필요한 혁신과 보안을 제공해 고객이 지속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안전성과 편안함, 편의성을 제공한다”면서, “글로벌 확장을 시작한 BYD는 AWS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자동차 솔루션 개발과 함께 전 세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안정적·지능적 커넥티드 차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AWS의 웬디 바우어(Wendy Bauer) 자동차 및 제조 부문 부사장은 “BYD가 클라우드를 통해 빠른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AWS의 기술이 BYD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과 새로운 지역에 전기차를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 구축, 운전자를 위한 특별한 경험 제공,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으로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고객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12-13
중국 비야디(BYD) 전기자동차 제조사, 글로벌 확장 가속화 위해 AWS 선택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AWS 리인벤트(re:Invent)에서 하이브리드 및 배터리 전기 자동차 등 신에너지차량(New Energy Vehicle, 이하 NEV) 제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BYD(비야디)가 글로벌 사업 지원을 위한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용 클라우드 우선 사업자로 AWS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BYD는 70개 국가와 지역에서 5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선도적인 NEV 제조업체이다. 업계 최고의 내구성, 가용성, 확장성, 보안성을 제공하는 AWS는 차량 시스템 데이터를 저장하는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를 비롯해 BYD의 핵심 운영을 위한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BYD는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와 콘텐츠 배포 네트워크 서비스인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를 통해 최신 차량용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등의 신기능과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자동 배포를 지원하는 커넥티드 차량 아키텍처를 구축하여 운전자와 승객에게 고성능의 대화형 차량 내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BYD는 운전자에게 다양한 언어를 통한 온도, 음악, 기능의 음성 인식 제어뿐만 아니라 탑승 전 차량 예열·냉각과 같은 원격 기능을 포함해 더욱 맞춤화된 주행 및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BYD는 AWS에서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을 운영함으로써 전 세계 어디에서나 차량 안전, 운영, 유지보수 효율성 및 전반적인 주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자동화된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앱을 사용하여 배터리 충전량, 주행 가능 거리 확인 등의 차량 상태 모니터링과 원격 도어·창문 개폐 및 주차장 내 차량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BYD는 운전자 데이터 보호를 위해 AWS의 기능을 활용하여 차량 보안 관리, 거버넌스 개선 및 해외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에 대한 규제를 준수하고 있다. 예를 들어, BYD는 광범위한 AWS 보안, 자격 증명, 규정 준수 서비스를 통해 커넥티드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7 계층 보안(seven-layer protection)을 달성하여 일반적인 취약점을 보호하고 사이버 공격을 방어한다. 또한 BYD는 차량 내 오디오 경험 제공을 위해 아마존을 활용하고 있으며, 현재 유럽 내 커넥티드 차량에는 고품질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이 탑재됐다. 이는 IAA 모빌리티 2023(IAA MOBILITY 2023)에서 선보인 BYD 씰(SEAL) 모델을 포함한 신차에 기본으로 제공되며, 운전자는 음성 명령만으로 음악 라이브러리를 탐색하거나 좋아하는 재생 목록이나 팟캐스트를 제어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럽 내 추가 모델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브라이언 루오(Brian Luo) BYD 브랜딩 및 PR 부문 부매니저는 "AWS는 전 세계 커넥티드 차량에 필요한 혁신과 보안을 제공해 고객이 지속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안전성과 편안함, 편의성을 제공한다"며 "BYD는 보안과 고객에 대한 집중이 가장 중요하다는 AWS의 신념에 공감하고, 글로벌 확장을 시작한 BYD가 AWS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자동차 솔루션 개발과 함께 전 세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안정적·지능적 커넥티드 차량 경험을 제공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웬디 바우어(Wendy Bauer) AWS 자동차 및 제조 부문 부사장은 "BYD가 클라우드를 통해 빠른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AWS의 입증된 기술이 BYD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과 새로운 지역에 전기차를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 구축, 운전자를 위한 특별한 경험 제공,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으로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고객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12-12
[케이스 스터디] 제조 업계의 디지털 트윈 기반 인터랙티브 마케팅
고객 참여 확대부터 시장 출시 단축까지 실시간 3D 기술의 효과를 얻는 방법   디지털 전환, 4차 산업혁명, 사물인터넷, 실시간 3D 등 제조 부문은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다. 인터랙티브 기술은 혁신에 힘입어 작업 현장뿐만 아니라 고객이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도 분명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제조 부문에서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디지털 트윈 기술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다섯 가지를 설명한다. ■ 자료 제공 : 유니티 코리아     잠재 고객의 참여 유도 몰입감 높은 맞춤화 경험을 제공해 고객이 제작 프로세스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시간을 들여 원하는 사양에 맞게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구성해 보는 고객은 제품에 애착을 느끼게 된다. 처음부터 고객이 참여하도록 하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다. iXtenda의 벤저민 브로스티안(Benjamin Brostian) CEO는 “마케팅에서 경쟁업체보다 한발 앞서는 것은 엄청난 가치를 지닌다. 디지털 트윈 실시간 3D 기술을 사용하면 구매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전과 구매를 진행하는 동안 시각적 진실성과 개인적 경험의 가치를 더할 수 있다”고 전한다. 복잡한 기계 산업의 B2B(Business-to-Business) 구매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시각화하기는 쉽지 않다. 기존에는 제품 옵션이 2D 이미지 또는 평면도만 제공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고객이 인터랙티브 3D 컨피규레이터를 사용해 제조가 시작되기도 전에 새로운 기계 제품을 구상하고 계획할 수 있다. 목공 기계 제조업체 호막(HOMAG)은 Live.HOMAG 가상 쇼룸을 제작했다. 호막은 구매자가 35종이 넘는 기계를 확인하고, 다양한 설정을 적용해 보고,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고, 웨비나에 접속하고, 기계별 교육 정보를 참조하고, 제품 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가상 월드를 만들었다.   ▲ 이미지 제공 : 호막 및 iXtenda   옴니채널 마케팅 이용 B2B 구매자들은 소파를 구매하는 것처럼 편하게 기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확장하고 싶어 한다. 고객이 이미 온라인으로 쇼핑하고 있다면 여러분도 온라인에 있어야 한다. 바로 이 지점에서 디지털 트윈 기반 인터랙티브 3D 마케팅 경험이 빛을 발한다. 실시간 3D 기술을 사용하면 옴니채널 제품 컨피규레이터를 설정해 모바일, 데스크톱, WebGL,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 원하는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다. 어느 온라인 공간에서든 여러분의 기업을 발견한 고객은 기계 액세서리, 부품 레이아웃, 브랜딩 요소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 볼 수 있다. 유니티로 만든 TIMI는 GX7 스키드 로더의 포괄적인 인터랙티브 제품 설정 데모이다. 이 컨피규레이터는 모바일, 데스크톱, WebGL을 포함해 여러 플랫폼과 기기에서 실행된다.   ▲ GX7 스키드 로더 제품 컨피규레이터 동영상   브랜드 정체성 유지 브랜드 정체성은 귀중한 자산이다. 브랜드를 보호하고 온라인 입지를 강화하려면 높은 품질로 온전하게 제품을 표현해야 한다. 제품의 설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삼으면 해당 제품의 디지털 트윈을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다. 유니티 인더스트리(Unity Industry)및 픽시즈(Pixyz) 같은 데이터 가공 툴을 사용하면 기존 제품 데이터와 배리언트를 임포트하여 컨피규레이터 애셋과 경험을 더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제품의 마케팅용 디지털 트윈을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으며, 설계 모델의 변경 사항을 온라인 컨피규레이터로 간편하게 적용할 수도 있다.   ▲ 픽시즈 스튜디오(Pixyz Studio)로 탐사선 모델 데이터를 최적화   고객 이해도 향상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은 잠재 고객과 현재 고객의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이터이다. 맞춤형 마케팅 경험을 제공하면 고객이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선호도 정보를 수집할 기회도 만들어진다. 제품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옵션을 제시하고 컨피규레이터 데이터를 판매 전환에 활용하면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그렇게 얻은 정보에 따라 마케팅 캠페인을 조정하면 고객이 올바른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시장 출시 기간 단축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설계 워크플로에 바로 통합하면, 마케팅 자료를 더 신속하게 제작하고 제품을 더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 실시간 3D 판매 및 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하면 설계 팀이 제품 제조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모델을 바탕으로 마케팅 팀이 제품을 정확히 반영하는 최신 비주얼 애셋을 제작할 수 있다. 그러면 실물 프로토타입을 촬영장으로 운반할 필요가 없게 된다. 한 소비자 가전제품 기업은 실시간 3D 디지털 트윈 기술을 사용해 설계 및 마케팅 워크플로를 통합했다. 이를 통해 기존 프로세스를 사용할 때보다 2.5개월 더 빠르게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었다. 디지털 트윈은 더 이상 자동차 제조업체와 고급 소매 브랜드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제조 기업도 마케팅 성과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트윈을 사용할 수 있다. 제조업체는 이 몰입형 기술로 기존 제품 데이터를 사용해 3D 제품 컨피규레이터와 같은 디지털 애셋을 만들고, 마케팅 콘텐츠를 더 효율적으로 제작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며, 소비자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3-10-04
아비바코리아,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협력해 첨단 해양 장비 개발 기업의 혁신 지원
아비바코리아는 19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조선해양기자재 연구기관인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아비바코리아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연구 개발 역량을 융합하여 조선 해양 기자재 제조업체들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비바코리아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을 비롯해 10개 지역 센터와 협력하여 조선 해양 기자재 제조 시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조선해양기자재 업체, 기관 및 기타 사업체들은 아비바의 새로운 브랜딩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다양한 정부 주도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부터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국내 조선해양 산업 발전을 위한 폭넓은 에코시스템 내에서 가치 사슬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의 배정철 원장은 “각국의 정부와 기업에서 디지털 선박 기자재 설계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도 이러한 추세 속에서 디지털 전환을 주요 연구분야로 삼아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비바코리아의 오재진 대표는 “성공적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면 풍부한 데이터를 시기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민첩하게 협업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조선 해양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엔지니어링에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체를 잇는 산업 솔루션을 확보해야 하며, 아비바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이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23-07-20
서부여성발전센터, 그래픽·브랜딩 크리에이터 육성
서울시 여성전문경력개발기관인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브랜딩 디자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운영할 브랜딩 디자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포토샵, 일러스트 등 그래픽 디자인 툴 교육 및 디자인 실무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 발상부터 브랜드 디자인을 영상까지 제작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관련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세부 교육 과정은 직업전문 교육 및 취업대비 교육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 영상 편집 및 제작(프리미어프로&애프터이펙트), 포트폴리오 제작은 물론 취업 소양교육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 탐색, MBTI 성격유형 검사 등으로 진행된다. 또 입사지원서 작성 및 컨설팅, 취업마인드 교육, 기업체 현장실습 등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 일정은 4월 3일부터 7월 26일까지 진행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발표되며 비용은 10만원으로 교육 수료시 1차 5만원을 환급하고 취업 및 창업시 2차 5만원을 전액 환급해준다. 한편,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오는 4월, 91기(4월~6월) 정규강좌를 개강한다. 정규강좌는 직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직업교육과 취미·교양 생활을 위한 생활문화교육으로 구성되어 있고 현재 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와 방문을 통해 수강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작성일 : 2023-03-13
엔비디아, 볼보 EX90에 드라이브 오린 탑재
엔비디아는 볼보 자동차가 최근 공개한 EX90 SUV가 자사의 드라이브 오린(NVIDIA DRIVE Orin) 컴퓨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고 소개했다. 볼보 자동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인 볼보 EX90은 중앙 집중식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파워트레인, 브랜딩 및 소프트웨어 정의 AI 컴퓨팅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재설계됐다.     볼보 EX90의 실루엣은 '기능을 따르는 형태'라는 볼보 자동차의 디자인 원칙을 따르는 동시에 미관도 챙겼다. 후드 아래에는 전기화, 연결성, 코어 컴퓨팅, 안전 및 인포테인먼트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첨단 기술로 이뤄져 있다. EX90은 자율 주행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가 준비된 최초의 볼보 자동차이다. 볼보 자동차의 소프트웨어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에서 실행돼 안전, 인포테인먼트, 배터리 관리를 포함한 차량 내부의 대부분의 핵심 기능을 작동한다. 이러한 지능형 아키텍처는 차량에 탑승한 모든 승객에게 높은 반응성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드라이브 오린 SoC(시스템-온-어-칩)는 초당 254조 번의 작업을 제공해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를 위한 충분한 컴퓨팅 헤드룸을 제공한다. 이는 ISO 26262 ASIL-D와 같은 체계적인 안전 표준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과 딥 뉴럴 네트워크를 처리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볼보 자동차는 볼보 EX90을 시작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미래를 위한 계획을 진행할 예정이다. 볼보 자동차는 2030년까지 순수 전기, 소프트웨어 정의 라인업을 갖추는 것을 최종 목표로 2025년까지 매년 새로운 EV를 출시할 계획이다.
작성일 : 2022-11-10
다쏘시스템, 시높시스와 협력 산업계 조명설계 플랫폼 만든다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시높시스 광학 설계 솔루션 통합…. 똑똑하고, 안전한 광학 시스템 제작 나선다     다쏘시스템은 더 안전하고 스마트한 차량개발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시높시스의 광학 설계 솔루션을 통합하는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다쏘시스템의 버추얼 트윈 및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소프트웨어와 폭넓은 광학 설계 도구를 통합함으로써, 업계에서 처음으로 차량 조명을 위한 통합적 설계 포트폴리오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하여 시높시스 광학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설계자들은, 폭넓은 운전 경험을 정의하고 시뮬레이션 및 검증할 수 있는 다분야 개발 프로세스의 이점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시높시스 소프트웨어의 통합으로 시장에 제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안전성, 차별화된 조명 스타일을 탑재한 차량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설계자들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협업 가능한 버추얼 환경을 통해 제품 팀과 함께 협력하는 혁신이 가능하다.  다쏘시스템의 카티아(CATIA) CEO 올리비에 사팡 (Olivier Sappin)은 “조명은 점점 지능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과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핵심요소다. 그러나 해당 개발 비용은 크게 늘어났다.”며 “시높시스와의 강화된 파트너십은 차량제조업체와 부품업체들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내에서 기능적 요건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지능형 주행 시스템을 위한 조명과 센서를 정의, 테스트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지능형 차량을 위한 “Smart, Safe and Connected” 솔루션과 같은 산업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은 시높시스 옵티컬 솔루션 그룹(Synopsys Optical Solutions Group)과 이미 협력중인 카티아(CATIA) 파트너십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전반으로 확장하여 가변형 전조등(AFS), 카메라, 라이다(LiDAR) 및 다양한 센서들을 포함, 최신 조명 및 광학 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해당 기술들은 자동차가 운전 중 위험을 감지하고, 운전자가 안전하게 도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미지 출처 : 시높시스 홈페이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사용자들은 이제 플랫폼 내에서 시높시스의 루시드쉐이프(LucidShape), 라이트툴즈(LightTools), 코드 V (CODE V)를 사용할 수 있으며, LED 픽셀 조명, 레이저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진보된 차량 조명 기술 및 센서 모델링에 있어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나아가 3D익스피리언스플랫폼 내에서 차량 구동 시스템의 가상 배치 및 테스트를 포함해 지능형 자동차의 전체 가치 사슬을 설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시높시스의 광학 소프트웨어의 통합으로 항공우주, 생명과학, 산업장비, 하이테크,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도 광학 설계 플랫폼의 적용 범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놉시스 옵티컬 솔루션 그룹의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스튜어트 데이비드(Stuart David)는 “시높시스의 루시드쉐이프는 나날이 발전하는 기능성, 브랜딩 그리고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차량 조명 시스템 제작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또한, 대형 차량 OEM들 뿐만 아니라, 업계 선두의 부품업체들 또한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2017년 루시드쉐이프는 다쏘시스템의 카티아(CATIA)와 통합되었으며, 강력한 차량 및 항공 조명 시뮬레이션과 분석 기능 덕분에 시장은 이 솔루션을 빠르게 채택하고 있다.”며 “루시드쉐이프, 라이트툴즈, 코드 V 를 포함하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의 파트너십 강화는 다쏘시스템의 고객들에게 모든 유형의 광학 설계, 시뮬레이션, 분석이 가능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고 밝혔다.  
작성일 : 2021-11-23
[케이스 스터디] 고객 경험 개선에 3D 시각화 활용한 가구 전문업체 플록 (1)
유니티 아트엔진으로 제작하는 극사실적인 제품 시각화   사무용 가구 제작업체는 고객 경험 개선에 3D 제품 시각화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가구 회사 플록(Flokk)은 맞춤형이라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자사의 웹 플랫폼 전체를 개편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플록의 의자 머티리얼을 모두 디지털화해서 3D 모델로 바꾸는 것으로, 솔루션 파트너인 포르테 디지털(Forte Digital)과 유니티 아트엔진(Unity ArtEngine)을 활용한 스캐닝 워크플로를 통해 작업이 진행되었다. ■ 자료제공 : 유니티코리아     플록의 사실적인 제품 시각화를 지원하는 유니티 아트엔진 플록은 고급 사무용 가구 디자인 및 제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플록의 제품은 8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며 Offecct, Giroflex, RH, Profim, BMA, RBM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00명의 직원이 매일 ‘위대한 일에 영감을 불어넣다(Inspire great work)’라는 공통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디자인은 플록 제품의 핵심이다. 매우 효율적인 공급망과 제조 공정 덕분에 각 제품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하지만 디자인이 항상 온라인 고객 경험의 중심에 있던 것은 아니다. 2019년에 플록은 파트너인 포르테 디지털과 함께 새로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대대적으로 투자하여 변화를 꾀하기로 했다. 핵심 작업은 유니티 아트엔진을 사용하여 의자 제품의 머티리얼을 디지털화하고 고객이 익숙한 웹 브라우저 내에서 의자를 3D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사내에서 개발한 3D 컨피규레이터에 통합하는 것이었다.   그림 1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온라인 셀프 서비스 결제 지원으로 웹 트래픽 증가 3D 컨피규레이터로 고해상도 사진을 생성하면서 실제 사진 촬영이 불필요해짐에 따라 내부 효율성 개선 주문 환경의 안정성 향상으로 주문 오류 및 반품이 줄어들고 딜러와 고객의 만족도 향상  플록의 디자인 가치를 제품뿐 아니라 고객 경험의 모든 단계에 통합하여 플록 브랜딩 및 포지셔닝에 일관성 확보 실시간 3D 기술에 대한 투자가 활발하지 않은 기존 산업과의 차별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 확보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가진 잠재력 맞춤 제작되는 플록의 의자는 매우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므로 회사의 공급망과 주문 프로세스를 매우 복잡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사무용 의자 모델인 SKU의 경우, 고객은 수십 가지 패브릭 중 하나를 고르고 의자 크기, 리프트, 발 받침, 바퀴를 고를 수 있으며 목 받침대와 팔 받침대 같은 추가 액세서리를 더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자동차를 구매하는 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림 2   디자인은 플록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이다. 플록은 고객이 원하는 아름답고 견고한 고품질 제품을 제작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고객은 온라인 주문 경험뿐 아니라 이 회사와의 모든 접점에서 품질과 디자인에 대한 플록의 가치가 드러나길 기대하고 있다.   그림 3   하지만 2019년 이전에는 플록이 제공한 웹 환경이 다소 정돈되지 않은 상태였다. 정적인 콘텐츠로 인해 고객의 관심을 유발하기 어려운 문제도 있었다. 최근에 체결한 인수 계약으로 인해 일관성과 제어 문제가 한층 가중되기도 했다. 기존 웹사이트 인프라는 확장성이 낮아 브랜드와 제품이 추가되며 발생한 복잡성에 대응하지 못했으며, 결국 고객 경험의 질이 떨어지게 되었다. 플록에는 온라인 셀프 서비스 채널도 없었다. 플록의 전자상거래 관리자인 Martina Winsell은 “딜러와 고객 모두가 플록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살펴보고 필요에 따라 어떻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았다”면서 “제품이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상황을 고려하면 사용성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했다”고 전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개선되기를 원하는 고객들이 아주 많았으며, 프로젝트 목표는 야심차고 명확했다. 바로 셀프 서비스 채널을 활용하고 간접 판매 도구의 제작을 지원하며,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따라 확장 가능하면서도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촉진하는 공통의 인프라를 설계하는 것이었다.   실제 제품을 3D로 시각화하기 위한 토대 마련 투자 결정 이후에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 나섰다. 기술과 디자인, 전략 분야를 아우르는 포르테 디지털은 고객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하는 컨설팅 회사이다. 포르테 디지털의 포트폴리오에는 Farmasiet(노르웨이 최대의 온라인 약국), Nationaltheatret(세계적으로 유명한 극장), Gyldendal Akademisk(대형 학술 출판사), NorgesGruppen(노르웨이 최대의 소매업체)과 같은 다양한 산업의 기업이 포함된다. 분야를 넘나드는 포르테 디지털의 전문성은 고객을 위해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핵심이 되어 왔다. 플록 역시 자사의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의 선택에서 이러한 전문성에 주목했고, 결국 포르테 디지털을 파트너로 선정하게 되었다. 프로젝트의 중심에는 ‘컨피규레이터’라는 공통의 제품 시각화 인프라가 있으며, 이 인프라는 플록의 제품과 수많은 조합을 정확하게 표시하여 고객이 대면하는 웹사이트나 딜러를 위한 새로운 툴 Flokk Hub, 기타 영업 및 마케팅 도구와 같은 다양한 웹 플랫폼에 배포하기 위해 제작하였다.   그림 4   확장성과 효율성이라는 플록의 목표를 고려했을 때, 모든 의자와 구성을 모든 각도에서 실제로 촬영하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수밖에 없는 방식과 비교하면 3D 기반의 컨피규레이터를 채택하는 편이 유리했다.  컨피규레이터를 제작한 후 다음 단계는 수많은 의자 머티리얼의 디지털화를 비롯해 플록이 가상의 환경에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2편으로 이어집니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1-09-01